커뮤니티
교육문의/상담전화
031.481.8599
yudo4886@naver.com FAX:031-235-0107
운영시간
AM 10:00 ~ PM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상담하기
HOME > 커뮤니티 > 상담하기

이제야 서당개를 알아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GUCCI 작성일18-09-18 22:14 조회79회 댓글1건

본문

우리개는 12년 말티즈 암컷 입니다.

갑자기 부신 이라는 판정을 받고 두눈을 다 실명 하였습니다.

그말을 듣는 순간 너무도 큰 충격이

지금도 남아 있지만,,ㅠㅠㅠ​

우리 강아지를 위해 어떻게 산책을 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놀아 주어야 하는지,,,ㅠㅠ

여행는 예전 처럼 어떤 방법으로 강아지랑 할 수 있는지 궁금 합니다.

방법을 알려 주세요..부탁 합니다...

강아지가 살아 잇는 동안 많은 추억을

갖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유기견없는도시님의 댓글

유기견없는도시 작성일

안타깝네요 ㅠㅠ
갑작스런 아이의 실명으로 보호자님의 충격도 크시겠지만 아이 역시도 신체변화에 충격과 동시에 감각기관의 상실이 심리적인 불안으로 연결이 될 것 같네요.
일단은 강아지도 그렇지만 사람도 실명이 온다면 상실감이 이루 말할 수 없을만큼 힘들거에요. 다행히도 사람은 시각에 많이 의존하지만 강아지는 시각에 의존도가 사람만큼은 아니니 보호자님께서 아이의 눈이 되어 주셔서 산책시에도 뭔가 자극이 될만한 상황들(혼잡한 교통, 갑작스런 동물의 접근, 사람 아이들, 이동수단들)에 대해 주의 관찰해주시고 평소보다 조심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한 놀이는 후각과 청각을 활용하는 놀이를 많이 하셔서 다른 감각기관을 더 발달 시켜주시면 이제껏 경험해왔던 것들과 연상작용을 하면서 크게 놀라지않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을거에요.
예를 들자면 어떠한 사물을 인지 시킬때 '이건 OO야~'라고 하면서 천천히 닿지 않고 냄새를 맡게하고 자기가 몸으로 스스로 접근하게끔해서 경험할 수 있게 해주세요.
어떤 한 감각을 잃었을때 다른 감각으로 사물을 대신 인지해서 안심할 수 있으려면 아마 천천히지만 연습이 많이 필요하실 거에요.
너무 큰 걱정은 마시고 아이의 눈이 보이지 않아도 보이는 것처럼 처음엔 사물에 대한 단어를 일일이 말해주고 냄새맡고 닿게끔하셔서 경험을 시켜주시고 아이가 주저하거나 멈칫할때는 억지로 하지는 마시되 큰 거부감없이 스스로 접근할때는 칭찬과 간식을 보상해주시면서 안심하고 좋은 인지를 할 수 있도록 연관지어 주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tal 13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